언론보도

세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 2019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조회수 63 투데이코리아

‘2019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에 이은 2관왕 쾌거

세탁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가 셀프빨래방 브랜드인 ‘워시엔조이’ 사업에 이어 본격적인 세탁 전문기업으로서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강화와 고객사 니즈를 반영한 웹사이트 전략으로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그랑프리(Grand Prix)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앤어워드는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 온 국내 대표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으로 사단법인 한국디지털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한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는 ‘CJ제일제당’, ‘GS홈쇼핑’,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등이 있었으며, 이 중에서도 코리아런드리는 이번 수상에 앞서 ‘2019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대상을 수상 한 바 있어 더 높은 관심을 받게 됐다.

코리아런드리는 비즈니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웹사이트 전략으로 KLC브랜드 강화와 효과적인 비즈니스 모델 전략을 위한 단계별 문의하기 시스템 제작으로 홈페이지 차별성을 부여했다. 또한 상업용 세탁 사업을 위해 전 세계 세탁장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형 기업 홈페이지로 주목도를 높였으며, B2B세탁 사업에 특화된 마케팅 플랫폼으로 설계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콘텐츠의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성이 강조된 디자인을 채택한 점도 수상의 이유가 됐다. 특히 세탁을 표현하는 물결의 움직임을 활용한 메인 모션, 사용자 지향적 UX/UI디자인은 PC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심플한 레이아웃과 적절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런드리는 공유주택과 코리빙 등에 대한 업계 전문성을 갖춰나가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기능을 적용한 홈페이지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신축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 세탁실 구축에 대한 문의가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한편, 코리아런드리는 기업의 기술능력과 성장능력, 지속 성장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업계 최초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코리아런드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